본문 바로가기

카테고리 없음

국민내일배움카드로 바리스타자격증 따기!! 커피문화원직업전문학교에서:)

제가 지금 하고 있는 바리스타자격증에 대해서 안내드려구요~

우연히 알게된 국민내일배움카드로 바리스타 자격증 준비하고 있어요!!

국민내일배움카드는 직업훈련을 희망하는 국민대상으로

교육비를 지원해주는 제도에요~

지원대상

실업자, 근로자, 특수형태근로종사자, 자영업자 대상

*제외기준: 현직공무원, 사립학교 교직원, 졸업예정자 이외 재학생, 연매출1억 5천만원

이상의 대규모 기업 종사자(45세 미만) 특수형태근로자등 제외

 

지원내용

300~500만원 한도, 각 훈련비의 45~80% 지원(계층별*)

계좌발급일로부터 5년(5년이후 재발급 가능)

 


바리스타 자격증 취득을 위해 알아보다

집근처에서 제일 가까운 커피문화원을 알게 되었어요~

전문적인 교육 커리큘럼으로도 유명하더라구요!!

저는 1월반을 수강하고 있지만 2월달까지의 개강표를

공유드립니다. 

 

저는 바리스타 자격취득과정을 수강중에 있어요~ 

한달코스라 17일 하루 3시간30분동안 열심히

수업을 듣고 있습니다~

선생님께서 너무 자세히 설명도 잘해주셔서

열심히 따라가고 있어요!!

저의 첫 에스프레소입니다~^^

라떼 만들기까지 배웠어요~

원그리기 마스터는 아직 못했어요.

참 어렵더라구요~~흑흑

하지만 맛은 있다!! 내가 만든게 맛나네~

스벅보다 맛나요~ 스벅은 왠지 좀 싱겁지 않나요?ㅋㅋ

이렇게 해야 성공한건데요..

세상에 쉬운게 없네요 ㅎㅎ

아!! 국민내일배움카드로 배움하실때 유의해야할 사항 안내드립니다. 

요거 말씀드리고 싶어서 글쓰기했는데요

딴 얘기만 또 잔뜩 했네요~

지원금 

직종평균 취업률에 따라 훈련비의 15~55% 자부담

자부담액은 국민내일배움카드로 결제 

(저는 46만원 수업에 16만원정도 자부담했어요~)

유의사항

-훈련 수강일마다 반드시 입퇴실 시간을 등록 및 관리 필요

(결석시 불이익)

-훈력수강일 80%이상 이수 시 수료 및 국비인정

-3번의 직무평가실시 


코로나로 인해 국가 지원 비율이 높았다고 하네요~

22년에는 지원액이 조금 줄어들거라고해서 슬펐어요 ㅜㅜ

 

바리스타 자격시험이 2월 5일에 있네요~

한국커피협회에서 하는 자격시험을 보기로 했어요~

열심히 공부해서 붙어야지요!!

 

관심있는 분들께 좋은 정보가 되셨기를 바랍니다.